지난월요일에 참석한 강연회에서 이산화탄소 배출권 비지니스에 관한
테마로 강연이 있었다.
일본총연의 사사키 연구원이 요목조목 자세한 내용의 강연을 해주어 이산화탄소
배출권에 대한 식견을 넓힐수 있었다.
강연내용중 관심을 끈것은 같은 이산화탄소 배출권이라 해도 중국이나 인도등에서
발행받은 배출권은 구매를 꺼려한단다.
이산화탄소 배출권은 국제연합CDM이사회에서 발행을 해주는데, 전자메일로 보내주는 로고가
고작이란다. 증권같이 증서를 발행하는줄 알았는데, 의외였다.
또한가지 놀란건, 배출권을 사고파는데 가격이 급락하고 있단다. 시장경제에서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건 당연하다지만, 배출권을 판돈으로
이산화탄소 삭감 사업을 수행한다는 걸 생각하면, 납득이 가지 않는다.
배출권의 가격은 point carbon이라는 웹사이트에 가면 알수 있는데,
오늘은 톤당 2만원정도 한단다.
이산화탄소 배출권 가격정보
테마로 강연이 있었다.
일본총연의 사사키 연구원이 요목조목 자세한 내용의 강연을 해주어 이산화탄소
배출권에 대한 식견을 넓힐수 있었다.
강연내용중 관심을 끈것은 같은 이산화탄소 배출권이라 해도 중국이나 인도등에서
발행받은 배출권은 구매를 꺼려한단다.
이산화탄소 배출권은 국제연합CDM이사회에서 발행을 해주는데, 전자메일로 보내주는 로고가
고작이란다. 증권같이 증서를 발행하는줄 알았는데, 의외였다.
또한가지 놀란건, 배출권을 사고파는데 가격이 급락하고 있단다. 시장경제에서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건 당연하다지만, 배출권을 판돈으로
이산화탄소 삭감 사업을 수행한다는 걸 생각하면, 납득이 가지 않는다.
배출권의 가격은 point carbon이라는 웹사이트에 가면 알수 있는데,
오늘은 톤당 2만원정도 한단다.
이산화탄소 배출권 가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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